Programming/개인 작업🌻

*작성중*[ React ] To Do List 만들기 - 05: API 아이콘 불러오기 + 도시선택

감귤밭호지차 2023. 5. 9. 22:18

 

 

구현 기능_01  

: weather api에서 날씨 온도에 따라 제공되는 아이콘 불러오기 

 

 

[ 오류 발생 & 실수 구덩이 ] 

 

ㅇㄹㅇㄹㅇㄹ

 

 

 

 

구현 기능_02

: 도시를 option 선택으로 변경할 수 있게 구현하기 

 

 

 

 

[ 오류 발생 & 실수 구덩이 ] 

옵션을 선택했을 때의 값을  props로 넘기면 바로바로 값이 바뀔 것으로 생각했으나 바뀌지 않아 한참을 고민하다가 작업을 종료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자려고 누워서 생각해보는데 아차차!!! useRef 로 api를 처음 페이지가 랜더링 될 때 딱 한번만 불러오도록 설정했다는 것이 기억 났습니다. 그렇다면 선택 값이 바뀔 때마다 재 랜더링을 할 수 있게 설정한다면 되지 않을까? 해서 다시 코드를 수정해보았습니다. 

 

 

깃 충돌

: 깃 PR 후 merge 충돌 에러 

 

 

[ 오류 발생 & 실수 구덩이 ] 

제가 먼저 깃에 push 후 팀원이 PR 후 merge 하려 했으나 깃에서 merge conflict 발생.

처음에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 지 몰라서 우선 제가 해당 레포지토리를 제 로컬 PC에 다운 받은 후 제 컴퓨터에서 다시 push 했습니다. 

 

나중에 생각해보니 스터디원 분이 제가 올린 뒤 작업한 내용을 push 하시려 하셨는데 제가 제 작업물을 업로드 하면서 공용 REEADME.md 파일을 수정을 했습니다. 그래서 자?꾸 README.md 부분에서 충돌이 났다고 했던 이유가 원격 저장소에서 변경 된 내용을 스터디원 분이 올리기 전에 git pull 을 통해 본인의 로컬 저장소를 업데이트 하지 않은 상태에서 README.md 부분이 충돌이 일어난게 아닐까 싶습니다. 

 

 

 

- Next Step 🪄

드래그 를 통해 todo를 움직이고 달성률 등 실제 배포할 수 있는 todo를 기획부터 제대로 잡고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실제로 써보고 싶기도 하고요 todolist v2 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목표는 우선 프론트 단은 5월 내에는 끝내고 백엔드 단은 제가 잘 모르니까.. 6월 내에 끝내는 것으로 도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