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이것 저것 조각보

SEF2022 - 네이버에서 주관한 소프트웨어 축제에 참가해보았다!(11/22 ~ 11/25) 많참부~

감귤밭호지차 2022. 11. 22. 15:34

 

 

SEF 2022 -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주최,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축제 

누구나 참여해서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나누는 온라인 페스티벌입니다.

다양한 강의 프로그램과 ZEP 내에서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일시 : 11월 22일 ~ 25일 ( 강의는 오후 2 ~ 4시 ) 

 

<<  강의 프로그램  >>

11월 22일 화

 

11월 23일 수

 

11월 24일 목

 

 

 

이외에도 프로그래밍 관련 유튜버들과의 상담의 시간도 있습니다 11월 25일 오후 2시 ~ 4시에 진행되며, 그 전에 미리 ZEP 에 방문해서 궁금 한 점들을 미리 질문해둘 수 있습니다.

 

 

네이버커넥트 재단 : SEF20202 : https://sef.connect.or.kr/2022

 

위 링크를 통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유튜브로 갈 수 있습니다. 지금도 강의를 들으면서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는데 특히나 오늘 22일자의 김병욱 대표님의 말씀들은 정말 주옥같은 말들이 많으니 다시보기를 통해서라도 꼭 듣기를 바랍니다. 

 

 

 


 

강의의 첫 시작은 장동선 대표님의 강의로 시작했습니다. 유튜브로 보던 중에 ZEP 에서는 질의응답도 직접 할 수 있다기에 궁급해서 들어가보았습니다. 

 

 

 

 

신기한 ZEP의 세상. 이런거 말로만 들었지 처음 경험해보는 것이었습니다. 

방향키로 돌아다니면서 맵 곳곳에 숨겨져있는 보물 찾기나 이벤트도 하고 인프런, 프로그래머, 등의 다양한 코딩을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나 네이버 부트캠프 등에 대한 소개들도 있으니 꼭 ZEP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ZEP 초대 링크 : https://zep.us/play/D6b51x

입장 코드 : 4133449

 

 

지나가다가 포토존도 있길래 한 컷 찍어 주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귀엽네요 제 캐릭터가 보이시나요??? 

 

 

 

돌아다니다보면 이런 식으로 부스트캠프 소개나 네이버 커넥트에 대한 정보와 짤막한 코딩 경험도 해볼 수 있으니 꼭 들어가서 참여해보세요!!! 재밌었어요 ㅋㅋㅋ

 

 

이제 또 다른 스터디 존으로 들어가보니 프로그래머스 부터, 생활코딩, 인프런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 프로그래머스 부스의 책상에 앉아서 공부를 시도해보겠습니다.

 

  쨔쨘!!!

 

다음에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코딩 테스트라는 단어를 보니 머리가 아파지네요 ... ㅋㅋㅋㅋ(돔황챠..!!)

이거 말고도 아래 처럼 굉장히 다양한 학습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으니 이것 저것 많이 해보세요!

 

 

 

 

 

이제 유튜브로 계속 강의를 듣다가 ZEP의 메인 스테이지에서도 들을 수 있다고 하길래 신기해서 메인스테이지 쪽으로 가보았습니다. 흠....

저는 그냥 강의는 유튜브를 통해서 들으렵니다. 너무 시야가 별로네요. 그냥 유튜브로 고화질로 편하게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귀엽게 앉아는 있는데 위에가 짤려 보이는 듯한 느낌으로 보는데는 조금 불편합니다. 

강의는 유튜브에서 보세요!!!!

 

 

 

지나가다가 짭MBTI와 같은 나의 개발자 유형을 알아보는 부스도 있었습니다.

저는 AI 개발자 유형이랍니다... 세상에나.. 저는 아직 프론트엔드 지망생인데... 저에게 왜 이런 시련을...???

로봇은 내 친구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제 MBTI성향과도 비슷하긴 하네요. 

 

 

 

 

오늘 굉장히 유익한 강의들을 들음과 동시에 다시금 공부에 대한 의욕이 샘솟는 하루였습니다. 저도 힘내서 어서 이 업계의 일원이 되고 싶네요.. ㅎㅎ

 


 

처음에는 이 ZEP 아이디 하나 만들면 계속 캐릭터 유지되는 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 두들어갈 때마다 바뀌어서 ㅋㅋㅋㅋ두 번째 캐릭터는 ㅋㅋㅋㅋㅋㅋ 진짜 시강이었어요... 아무도 저런 캐릭터 없이 다 예쁘고 깜찍했는데 왜 저만..?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말잇못... ㅋㅋ